새로운 연애 트렌드 소셜데이팅 피해 많아 < 최신뉴스 < 기사본문 소셜타임스


데이팅 앱 업계는 테크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운명적인 듯한 만남을 조성하는 디지털 혁신과 알고리즘 개선이 필요하다. Z세대 시장조사 연구소 유스사이트에 따르면, Z세대의 절반은 행복한 싱글로 머물면서 연애 체험을 원하며 틴더처럼 사용자 입력 데이터에 따라 스와이프 하는 인위적 소개팅 방식에 식상해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이 인기를 끌면서 이로 인한 문제도 증가하고 있다. 본 절에서는 3.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분석의 결과는 [표 3]과 같이 제시하였다. 본 절에서는 3.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의 당사자들 중 많은 수는 공공연하게 스스로가 데이팅앱을 통해 상대방을 만났노라고 공언하지 못한다. 아직도 대다수의 대중들은 데이팅앱을 공공연하게 성매매, 조건 만남이 일어나는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데이팅앱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이야기되는 것은 성매매의 문제다.


뭔가 지금은 데이팅앱에 대한 편견 때문에 지하철에서 당당하게 켤 수 없는 분위기가 있잖아요. 글램 라이브가 커지면 더 소셜화될테고 그럼 언제 어디서든 눈치 안보고 사용할 수 있겠죠. 사무실 입구에 걸려있는 고객님들의 리뷰에 직원 출신의 리뷰가 걸리는거죠. 전 과제전형, 기술면접 그리고 컬쳐핏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다 겪었어요. 그 과정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향후 성소수자를 위한 서비스가 추가 될 수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이었어요.


우리는 선택의 폭이 넓은 상황에 놓이면, 내부 갈등이 증가하여 심리적 부담을 느끼게 되어 선택의 어려움을 종종 겪게 된다. 특히,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과정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들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시행착오를 거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 우리는 나와 가장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 데이팅 앱인 Chemi 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탐구해 보고자 한다. Chemi 는 인공지능이 추천해 주는 데이팅 상대에 대한 이유를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해 주는 특징이 있다.


데이팅 앱 업계는 2021년에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이용률이 늘어났다고 전한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조사에서는 2020년 11월부터 6개월간 데이팅 앱을 사용한 국내 이용자는 평균 1백77만 명이었다. 20%의 밀레니얼 세대까지 보태면, MZ세대가 60% 이상의 비중으로 데이팅 앱을 이용했다. 2019년 66%가 인지하고 있던 데이팅 앱의 존재가 2021년에는 seventy seven.1%까지 상승했다고 리서치 기업 엠브레인도 추산했다. 더는 데이팅 앱을 활용한 구애 활동을 감출 이유도 없어진 시대가 온 것이다.


우 교수는 “가벼운 만남을 즐기는 문화가 기술 혁신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용자 경로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인 ‘루트’도 선보이고 있다. 자신도 모르게 스쳐 지나갔던 인연들과 운명적인 만남까지 이어줄 수 있도록 기획한 앱이다. 또한 익명 기반의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롤링페이퍼’도 선보였다. 최 대표는 두 서비스가 현재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즐거운 서비스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이렇듯 데이팅 앱들이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은 무궁무진하며 ARPU 포텐셜 또한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음악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보다 대폭 높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최근 이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2세대 소셜 데이팅 앱인 ‘슈퍼리치’를 선보였다. 스카이피플이 학교와 직장에만 초점을 맞췄다면 슈퍼리치는 거기에 경제력, 재력을 더한 버전이다. 메타버스 온라인 데이트를 긍정적으로 여기는 이유에 대해서는 "직접 사람을 만나기 전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친밀감을 미리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응답이 다수를 이뤘다. 여기에 국경과 인종 등 경계가 없는 세상에서 다양한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점 또한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한 달에 2000달러의 적지 않은 돈을 받고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소개팅 앱에서 상대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22~71세의 사람들이 그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앱 이용자가 더 많은 섹스 파트너를 가지고 있으며, 성생활이 활발하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젊은 여성들이 온라인 데이팅앱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8~34세 여성들의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비율은 60%로 나타났다. 젊은층은 노년층보다 이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본 절에서는 [표 1]의 운영방식 분류 앱 중에서 2012년을 기준으로 일평균 방문자 수 150,000이상 다운로드수 250,000이상이며 수익구조와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앱을 분석의 대상으로 [표 2]과 추출하였다. 국내의 대표적인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로서 2년 만에 회원 수 70만 명을 확보했고,확인된 결혼 커플만 52쌍이다.회원가입하고 이음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을 얻으려면 승인을 얻어야 하며 거르기 역할을 하는 셈이다.


앱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게임이다.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앱 서비스는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지난 10년 동안 넷플릭스 다음으로 소비자 지출이 많았던 앱은 데이팅 앱 ‘틴더’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이 돌고 있지만 어떤 식으로든 젊은 남녀는 만남을 이어갈 수밖에 없다. 오프라인 소개팅이나 즉석 만남 등이 여의치 않으면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read more read more click here 서울 오피사이트 강남 룸살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